한국어 Translate to English (by Google) 日本語に翻訳します (by excite.co.jp)       작성자: Kyuseo의 게임 프로그래밍 이야기 :: http://www.soonsin.com | 트위터 @kyuseo

개요..

 

저희가 개발 도중 중단하여 보여드리기 대단히 창피하지만 유사한 게임이 나와서 비교해드립니다.

 

아래 2종의 게임을 비교해보시면 어떤 부분이 느껴지시나요?

 

아쉽게도 십오 년을 넘게 개발한 저로서도 10~20%의 프로젝트는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하여 개발실패를 겪는데, 작던 크던 게임 개발에 성공을 하려면 모든 개발자와 회사가 하나가 되어서 최선을 다하여 만들어야 프로젝트 완료가 되니 정성과 노력을 다해야 됩니다.

 

어떠한 이유로든 개발을 실패하면 모든 책임은 개발 팀장이 가지고 뼛속 깊이 되새겨야 합니다.

 

 

개발 실패에는 매우 여러 가지 이유가 존재합니다.

 

- 개개인의 성실성 부족

- 팀원간의 불화

- 프로그래머, 그래픽, 기획자의 능력 부족

- 기획자의 구현하지 못할 정도의 방대한 기획

- 팀장의 팀 통솔능력 부족

- 잘못된 판단

- 마음이 없는 개발

- 저작권, 특허권, 법적인 문제

- 회사의 부도덕함

- 사내 정치하는 사람들

- 아무것도 모르는 상관, 협력업체

- 너무 스스로 잘난 개발자

- 인터넷, 채팅, 블로그, 트위터, 게임, 주식 중독에 걸린 개발자

- 배보다 배꼽이 큰, 배가 산으로 가는 핵심 없는 개발

- 기타등등

 

이와 같은 실패한 프로젝트는 두고두고 성심을 다한 개발자의 마음을 오랫동안 아프게 하지만 이를 거울삼아 조금 더 발전되는 사람이 되면 좋겠네요.

 

개발 실패한 불쌍한 저희 게임과 개발 성공한 게임의 비교 사례가 될듯하네요.

 

 

앱스토어에서 인기중인 탭탭벌룬

 

잘만들었다.

 

 

저희가 개발 실패한 게임 스피드 터치

 

불쌍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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